본문 바로가기
미류의 체험학습

[체험학습 1탄] 경기도 민물고기 생태학습관(동영상)

by 미류맘 2014. 9. 9.
728x90

앞에 올린 민물고기생태학습관 체험한 이야기 중 동영상 클립이 많아 따로 정리합니다.

 

우선 1층 체험장에 들어가면 처음으로 반기는 은어입니다.

멸치 아닙니다^^

 

 

역시 1층에서 볼 수 있는 모양새가 익살스러운 21년 된 대형매기입니다.

돌멩이처럼 생긴 메기도 있네요^^

 

 

아래는 붕어하고 피레미.

 

 

 

1층 체험관에서 제일 눈을 사로잡는 건 역시 철갑상어입니다.

우선 소형입니다.

 

 

 

이 놈은 대형 철갑상어네요.

이렇게 큰 물고기가 우리나라 민물고기라니 밎기지가 않더라고요.

검색해 보니 양식장에서 길러서 먹기도 하고 낙시도 하고,

더러는 키우는 사람들도 있네요.

 

상어는 연골인데 철갑상어는 경골이라 하네요.

무늬만 상어이지 동물을 분류하는 계.문.강.목 에서 '강'부터 다르네요.

연골, 경골로요...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109885&cid=40942&categoryId=32545 (상어)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146343&cid=40942&categoryId=32555 (철갑상어)

 

 

 

1층 수족관을 구경하면 2층 체험관으로 올라갑니다.

 

시설이 아주 잘 되 었어 물고기터치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면 체험도 하고 아이들 다양한 지식도 쌇을 수 있더라고요.

물고기 탁본도 뜰 수 있고 민물고기의 먹이사슬 등 흥미로운 정보가 가득합니다.

 

 

2층을 다 구경하면 밖으로 나갑니다.

날씨가 아직 더운 9월 초라 분수가 시원해 보이네요. 

이쁜 연꽃도 가득하고 물 속에는 비단잉어들이 가득합니다.

 

 

오후 3시에 입구에서 아이들만 물고기 먹이를 하나씩 줍니다.

그걸 가지고 야외체험장으로 가면

민물고기 양식장이 있는데 이 곳이 제일로 재미있더라고요.

 

아래는 대형매기 양식장이고요.

 

 

아래는 비단잉어입니다.

 

 

볼 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해서 재미도 있었지만 아이에게 아주 유익한 체험이었습니다.

 

양평곤충체험관으로 넘어가려 하는데 입구에서 본 포니월드에서 말을 타고 싶어하는 미류.

네비로 포니월드를 찍고 출발합니다.

체험장 주차장이 한가해서 이상하다 했는데 휴관이네요.

 

주인 없는 체험장에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요금표를 보니 체험거리가 다양하네요.

 

 

 

아래는 산양

 

당나귀

 

 

그리고 산양입니다.

 

 

동물들 건초먹이 주기, 계란줍기, 피자만들기, 마차타기, 썰매타기 등 체험거리가 다양하더군요.

그 날은 구경만 했는데

미류 학교에서 체험프로그램으로 아이들 다녀와서

신나게 놀다 왔더라고요...

 

비용은 좀 들지만 가족과 같이 할 수 있는 재미있는 학습장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