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의 성경묵상

시편(Psalms) 28:1-9(주께 간구하오니 들으소서)

by 미류맘 2020. 10. 18.
728x90

시인은 하나님께 간구하는 소리를 외면하지 말고 제발 들어달라고, 원수들과 같이 자신을 끌어내지 말아 달라고 호소합니다. 그들이 행한 대로 갚아달라고 시인에게 방패, 힘, 요새가 되시는 하나님께 의지하며  나아갑니다.

 

By David.

1.  To you, Yahweh, I call. My rock, don’t be deaf to me; lest, if you are silent to me, I would become like those who go down into the pit.
2.  Hear the voice of my petitions, when I cry to you, when I lift up my hands toward your Most Holy Place.

다윗의 시

1.  여호와여 내가 주께 부르짖으오니 나의 반석이여 내게 귀를 막지 마소서 주께서 내게 잠잠하시면 내가 무덤에 내려가는 자와 같을까 하나이다
2.  내가 주의 지성소를 향하여 나의 손을 들고 주께 부르짖을 때에 나의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소서

---------------------

1-2절 "1. 여호와여 주께 내가 부르짖으니, 제 말을 못 들은 체 하지 마소서. 주님께서 외면하시면 나는 무덤에 내려가는 자와 같이 될 것입니다. 2. 내가 주께 부르짖을 때, 내가 주님의 지성소를 향해 손을 높이 들 때 나의 간청의 소리를 들으소서."

시인은 고통에 하나님을 향해 부르짖지만 하나님은 침묵하십니다. 응답없는 하나님을 향해 시인은 두려워하며 자신의 간청의 소리를 들어달라고 애원합니다.

---------------------

3.  Don’t draw me away with the wicked, with the workers of iniquity who speak peace with their neighbors,
but mischief is in their hearts.
4.  Give them according to their work, and according to the wickedness of their doings. Give them according to the operation of their hands. Bring back on them what they deserve.
5.  Because they don’t respect the works of Yahweh, nor the operation of his hands, he will break them down and not build them up.

3.  악인과 악을 행하는 자들과 함께 나를 끌어내지 마옵소서 그들은 그 이웃에게 화평을 말하나 그들의 마음에는 악독이 있나이다
4.  그들이 하는 일과 그들의 행위가 악한 대로 갚으시며 그들의 손이 지은 대로 그들에게 갚아 그 마땅히 받을 것으로 그들에게 갚으소서
5.  그들은 여호와께서 행하신 일과 손으로 지으신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므로 여호와께서 그들을 파괴하고 건설하지 아니하시리로다

---------------------

3-5절 "3. 악한 자들과 죄악을 행하는 자들과 함께 나를 끌어내지 마옵소서. 그들은 그들의 이웃에게는 평화를 말하나, 그들의 마음에는 간교를 말합니다. 4. 그들의 행위와 그 행실의 악에 따라 그들에게 갚아 주옵소서. 그들의 손이 행한 대로 돌려주시고, 그들에게 합당한 것을 그들에게 갚아 주십시오. 5. 그들은 여호와께서 행하신 일과 그의 손으로 하신 일들을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주님께서 그들을 멸망시키고 다시는 세우지 않으시로다."

악인들은 이웃에게는 평화를 말하지만 진심으로는 간교를 말하기 때문에, 그들과 함께 자신을 끌어내지 말라고 애원합니다. 마음이 행한 대로, 손이 행한 대로 돌려주고, 그들에게 갚아 달라고 간청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손으로 행한 것이 어떤 것인가를 헤아리지도 못하고, 하나님이 행하신 일과 손으로 하신 모든 일들도 모르기 때문에, 그들을 멸망의 길로 인도하시고 다시 세우지 않으실 것은 시인은 알고 있습니다.  

---------------------

6.  Blessed be Yahweh, because he has heard the voice of my petitions.
7.  Yahweh is my strength and my shield. My heart has trusted in him, and I am helped. Therefore my heart greatly rejoices. With my song I will thank him.
8.  Yahweh is their strength. He is a stronghold of salvation to his anointed.
9.  Save your people, and bless your inheritance. Be their shepherd also, and bear them up forever.

6.  ○여호와를 찬송함이여 내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심이로다
7.  여호와는 나의 힘과 나의 방패이시니 내 마음이 그를 의지하여 도움을 얻었도다 그러므로 내 마음이 크게 기뻐하며 내 노래로 그를 찬송하리로다
8.  여호와는 그들의 힘이시요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의 구원의 요새이시로다
9.  주의 백성을 구원하시며 주의 산업에 복을 주시고 또 그들의 목자가 되시어 영원토록 그들을 인도하소서

---------------------

6-9절 "6. 주께서 간구하는 나의 소리를 들어셨으니 여호와를 찬송합니다. 7. 여호와는 나의 힘과 방패이시나, 내 마음이 그를 의지하여 도움을 얻었습니다. 그러므로 내 마음이 크게 기뻐하고 내 노래로 그를 찬양하고 감사를 드립니다. 8.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요,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의 구원의 요새이시로다. 9. 주의 백성을 구원하시고, 주의 기업을 축복하시고, 또한 그들의 목자가 되시어 그들을 영원히 보살펴 주소서."  

 여호와는 나의 힘과 나의 방패이시니 내 마음이 그를 의지하여 도움을 얻었도다 그러므로 내 마음이 크게 기뻐하며 내 노래로 그를 찬송하리로다 (시 28:7, 이미지 소스: https://www.kcisradio.com/)

자신의 절규를 듣지 않으신다고 두려워하던 시인은 주께서 자신의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심을 알고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능력이요, 방패이며 구원의 요새이신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들 드리면서 주님을 향한 믿음을 고백합니다. 시인 자신 뿐아니라 주의 백성 또한 구원하고, 축복하고, 그들의 영원한 피난처가 될 것을 간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