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의 성경묵상

예레미야(Jeremiah) 25:30-38(다가오는 진노의 날)

by 미류맘 2018. 10. 16.
728x90

사자와 같은 고함소리로, 폭우를 만드는 요란한 천둥소리로 하나님의 심판은 이 민족에서 저 민족까지 모든 것을 휩쓸어 가십니다. 특이 하나님의 목자들과 지도자들을 향한 진노는 막을 수가 없습니다. 진노한 하나님의 모습은 마치 사냥감이 없어 자신의 동굴을 떠나는 사자와 흡사합니다.

30.  "Now prophesy all these words against them and say to them: "`The LORD will roar from on high; he will thunder from his holy dwelling and roar mightily against his land. He will shout like those who tread the grapes, shout against all who live on the earth.
31.  The tumult will resound to the ends of the earth, for the LORD will bring charges against the nations; he will bring judgment on all mankind and put the wicked to the sword,'" declares the LORD.

30.  "그들에게 대한 이 모든 말을 그들게 예언하여라." 그들에게 말하여라. '여호와까서 높은 곳에서 외치실 것이다. 그분의 거룩한 처소에서 천둥소리를 낼 것이다. 그분의 땅에 대하여 호통을 치신다. 포도를 밟는 사람처럼 그는 고함치신다. 이 위에 사는 모든 이들에 대해 소리치신다.  
31.  여호와께서 국가들에게 죄를 물으실 것이기 때문에 요란한 소리가 땅 끝까지 울릴 것이다. 그가 모든 인류를 심판하시고 악한 사람들을 칼로 넘길 것이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30-31절 여호와의 노여움이 천둥처럼 울리고 하늘 높은 곳에서 그 땅에 대하여 포효하는 소리가 땅 끝까지 울립니다. 매일성경에 의하면 '사자가 포효하면 사냥이 시작되고 천둥소리가 요란하면 폭우가 쏟아지듣, 하나님의 진노의 큰 소리가 미친는 곳마다 심판이 시작되고 칼이 임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불순종의 결과로 하나임의 진노가 되었고, 이로 말미암아 그 진노는 당신이 거하는 거처에서 천둥소리로 또 사자의 포효소리로 변하여 결국 칼로 인한 심판이 내리게 된다는 설명입니다.


32.  This is what the LORD Almighty says: "Look! Disaster is spreading from nation to nation; a mighty storm is rising from the ends of the earth."
33.  At that time those slain by the LORD will be everywhere -- from one end of the earth to the other. They will not be mourned or gathered up or buried, but will be like refuse lying on the ground.

32.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보라! 재앙이 민족에서 민족으로 펼쳐지고 있고 큰 폭풍이 땅 끝에서부터 일어나고 있다."
33. 그 날에 여호와에 의해 살해된 사람들은 사방에 -- 지구의 한 끝에서 다른 끝까지 -- 있을 것이다. 그들을 애도하거나 거두어 묻을 사람이 없을 것이고 땅 위에서 대지의 분토가 되어 누워있을 것이다.


32-33장 여호와의 심판은 폭풍이 되어 모든 민족을 휩쓸어 갑니다. 하나님의 손으로 손수 흙으로 빗으신 사람들은 하나님의 분노로  다시 땅으로 돌라가게 됩니다. 아무도 애도할 사람 없고 묻어줄 사람도 없이 흙 위에서 죽임을 당한 시체들을 뒹굴 것입니다. 


34.  Weep and wail, you shepherds; roll in the dust, you leaders of the flock. For your time to be slaughtered has come; you will fall and be shattered like fine pottery.
35.  The shepherds will have nowhere to flee, the leaders of the flock no place to escape.
36.  Hear the cry of the shepherds, the wailing of the leaders of the flock, for the LORD is destroying their pasture.
37.  The peaceful meadows will be laid waste because of the fierce anger of the LORD.
38.  Like a lion he will leave his lair, and their land will become desolate because of the sword of the oppressor and because of the LORD's fierce anger.

34. 너희 목자들아 통곡하고 울부짖으라. 너희 양 떼를 이끄는 자들이 살해될 때가 임했다. 너희는 귀한 그릇이 깨어지듯 너희는 넘어져 깨질 것이다. 
35. 목자들은 도망갈 곳이 없고, 양 떼를 이끄는 사람들도 도피할 곳이 없다.
36. 목자들의 외치는 소리, 양 떼를 이끄는 자들의 울부짖는 소리를 들어라. 여호와께서 그들의 목초지를 황폐하게 하시고 계신다.
37. 여호와의 맹렬한 진노로 인하여 평화로운 목초지가 황폐하게 되었다. 
38. 사자처럼 그분은 자신의 굴을 떠널 것이고, 그들의 땅은 황폐하게 될 것이다. 압제자의 칼과 하나님의 맹렬한 진노로 인한 것이다. 


34-38절 양 떼의 목자들과 지도자들에게 통곡하고 울부짖으시라고 합니다. 그들이 살해될 때가 임했기  때문입니다. 목자들도 지도자들도 그들의 불복종으로 인해 자신의 탐욕을 위해 백성을 이용하고 이제는 도망갈 곳도 없습니다. 지도자의 타락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하나님은 마치 한 마리의 사자가 먹을 사냥감이 없으면 자신의 굴을 떠나듯 모든 것을 황폐하게 하시고 당신의 백성을 버리시게 됩니다.  당신이 지으신 인간, 그리고 그들에게 주신 약속의 땅이엇습니다. 하나님의 진노로 인해 이제 사랑의 하나님은 압제자가 되어 당신이 사랑하시던 인간들은 칼로 쳐서 땅으로 돌아가게 하시고 그 들이 살던 비옥한 땅은 황폐하게 하십니다. 

오늘은 30절과 35절 말씀을 선택했습니다. 오늘도 우리말성경을 참고해서 제 번역으로 올립니다. 백성들에 대한 하나님 결단의 결과는 30절 사람들과 그들의 땅에 (사자처럼 포효하고 천둥처럼 큰 소리를 내는), 그 결과로 (35절) 목자들과 양 떼의 지도자들은 갈 곳이 없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동굴을 떠나는 사자의 비유는 이 상황을 잘 설명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에제 준비하고 있던 영어과외 남은 전단지 80장을 동네에 뿌리고 나니 힘이 들어 집에 들어와 침대에 잠시 누웠는데 한 시간을 누웠네요. 두 시간 뛰고도 넘어지는 연약한 우리입니다. 오늘은 잘 한다고 마음을 먹어도 잘 안 되는 현실. '또 오늘 화를 내고 말았구나'. 어제 저희 아이가 집으로 오는데 좋은 놀 계획이 있는지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런데 엄마에게 건내는 종이 한장, 얼마 전에 받은 병원 결과지와 소견서입니다. 매일  컴 앞에만 앉아있고 운동은 전혀하지 않는 아이입니다. 

척추층만증과 시력교정을 요구하는 소견서를 보고 한 마디를 했더니 공부도 안하고 놀지도 않고 밥도 안 먹고 지방으로 들어가더니 문 닫고 불 끄고 지금까지 조용합니다.  새벽 2시반에 일어나서 마음 다지려고 매일성경을 하고 있는데 마음도 어지럽고 집중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저도 다시 잠시 누워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