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의 성경묵상

요한이서(2 John) 1:1-6(진리와 사랑 안에서 걷는 우리들)

by 미류맘 2019. 10. 21.
728x90

요한이서의 저자로 알려진 사도 요한은 스스로를 장로라고 부르며 택하심 받은 연인과 자녀들에게 편지를 씁니다.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은혜, 긍휼, 평강이 진리 안에서 사랑하면서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1.  The elder, To the chosen lady and her children, whom I love in the truth -- and not I only, but also all who know the truth --
2.  because of the truth, which lives in us and will be with us forever:
3.  Grace, mercy and peace from God the Father and from Jesus Christ, the Father's Son, will be with us in truth and love.

1.  장로인 나는 택하심을 받은 여인과 그 자녀들에게 편지를 씁니다. 나는 진리 안에서 여러분을 사랑합니다. 나뿐 아니라 진리를 아는 사람들 모두가 여러분을 사랑합니다.
2.  그 이유는 진리가 우리 안에 머물러 있고 또 영원히 우리와 함께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3.  하나님 아버지와 아버지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진리와 사랑 안에서 우리와 함께 있기를 빕니다.

--------------------------

1-3절 여호수아서와 빌립보서를 끝내고 1장으로 구성된 요한이서로 들어갑니다. 요한1서와 2서의 저자는 사도 요한으로 봅니다. 1절은 요한이 스스로를 장로(나이가 지긋하고 연륜이 많은 자)로 지칭하고 택하심 받은 여인과 자녀들에게 편지를 쓰는 내용으로 시작합니다. 요한은 그들을 진리 안에서 사랑하고, 진리를 아는 모든 사람들도 그들을 사랑합니다. '진리'는 우리 안에서 살고 있고 우리와 함께 영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은혜', '긍휼', '평강'이 진리와 사랑 안에서 함께 하기를 기원하고 있습니다.   

--------------------------

4.  It has given me great joy to find some of your children walking in the truth, just as the Father commanded us.
5.  And now, dear lady, I am not writing you a new command but one we have had from the beginning. I ask that we love one another.
6.  And this is love: that we walk in obedience to his commands. As you have heard from the beginning, his command is that you walk in love.

거짓 교사의 출입을 금함

4.  나는 그대의 자녀들 가운데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명령하신 계명대로 진리 안에서 행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니 무척 기쁩니다.
5.  여인이여, 이제 내가 당부합니다.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는 것입니다. 내가 그대에게 쓰는 것은 새 계명이 아니라 우리가 처음부터 갖고 있던 것입니다.
6.  사랑은 바로 이것인데, 곧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따라 사는 것입니다. 계명은 이것이니 여러분이 처음부터 들은 대로 그 가운데서 행하는 것입니다.

-------------------------

4-6절 요한은 우리 아버지가 우리에게 명령하신 대로 진리 안에서 걷는 아이들을 보는 것이 매우 기쁩니다. 요한은 여인을 향해 말합니다. 지금 쓰고 있는 것이 새로운 명령이 아니라 처음부터 갖고 있었던 것입니다. 바울은 서로 사랑하자고 요구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따라 복종하면서 걷는 것이 바로 사랑입니다. 처음부터 우리가 들은 대로 하나님의 계명은 사랑으로 우리가 같이 걷는 것입니다.

생각해 봅니다. 우리 가족, 일터에서 만나는 동료, 공동체의 지체들, 그리고 우리 이웃들과 사랑이라는 계명 안에서 걷고 있는지.

하나님 아버지와 아버지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진리와 사랑 안에서 우리와 함께 있기를 빕니다. (요한2서 1:3)

오늘의 말씀은 3절로 선택합니다. 스스로 장로라고 칭하면서 요한2서의 저자로 알려진 사도 요한은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은혜', '긍휼', '평강'이 진리와 사랑 안에서 함께 하기를 기원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