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의 성경묵상

시편(Psalm) 18:16-29(행한 대로 베푸리라)

by 미류맘 2020. 5. 18.
728x90

주님을 기쁘시게 한 삶을 산 시인에게 주님은 손을 뻗어 깊은 물에서 건져내십니다. 의인에게는 의로움과 깨끗함으로 악인에게는 기만으로 되갚아 주시는 하나님은 의인의 길은 구원으로 악인의 길은 멸망으로 인도하십니다.

 

16.  He reached down from on high and took hold of me; he drew me out of deep waters.
17.  He rescued me from my powerful enemy, from my foes, who were too strong for me.
18.  They confronted me in the day of my disaster, but the LORD was my support.
19.  He brought me out into a spacious place; he rescued me because he delighted in me.

16.  그가 높은 곳에서 손을 펴사 나를 붙잡아 주심이여 많은 물에서 나를 건져내셨도다
17.  나를 강한 원수와 미워하는 자에게서 건지셨음이여 그들은 나보다 힘이 세기 때문이로다
18.  그들이 나의 재앙의 날에 내게 이르렀으나 여호와께서 나의 의지가 되셨도다
19.  나를 넓은 곳으로 인도하시고 나를 기뻐하시므로 나를 구원하셨도다

---------------------

16-19절 "16. 주님께서 높은 곳에서 손을 뻗어 나를 붙잡아 주시고 깊은 물에서 나를 건져내셨습니다. 17. 주님께서 나보다 매우 힘이 강한 원수들과 적으로부터 나를 구해주셨습니다. 18. 내가 재앙 중에 있을 때 그들을 내가 대적했으나 여호와께서 나를 지켜주셨습니다. 19. 주님은 나를 넓은 곳으로 데리고 가시고 내 안에서 기뻐하셨기 때문에 나를 구원하셨습니다."

시인의 삶이 주님을 기쁘시게 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깊은 물에 빠져 곤경에 처한 시인을 붙잡아 건져내셨습니다. 아무리 원수의 힘이 강력해도 재앙 중에서도 주님을 의지한 시인을 주께서는 지켜주십니다. 어떠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시인은 주님만 의지하고 손을 붙들고 주님의 구원을 간구하고 있습니다.

---------------------

20.  The LORD has dealt with me according to my righteousness; according to the cleanness of my hands he has rewarded me.
21.  For I have kept the ways of the LORD; I have not done evil by turning from my God.
22.  All his laws are before me; I have not turned away from his decrees.
23.  I have been blameless before him and have kept myself from sin.
24.  The LORD has rewarded me according to my righteousness, according to the cleanness of my hands in his sight.

20.  여호와께서 내 의를 따라 상 주시며 내 손의 깨끗함을 따라 내게 갚으셨으니
21.  이는 내가 여호와의 도를 지키고 악하게 내 하나님을 떠나지 아니하였으며
22.  그의 모든 규례가 내 앞에 있고 내게서 그의 율례를 버리지 아니하였음이로다
23.  또한 나는 그의 앞에 완전하여 나의 죄악에서 스스로 자신을 지켰나니
24.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내 의를 따라 갚으시되 그의 목전에서 내 손이 깨끗한 만큼 내게 갚으셨도다

---------------------

20-24절 "20. 여호와께서 나의 의에 따라 나를 대해 주셨고 내 손의 깨끗함을 따라 나에게 보상하셨습니다. 21. 내가 여호와의 길을 따랐고 나의 주님을 떠나 악한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22. 그의 모든 규례가 내 앞에 있고 그의 율례를 나는 버리지 않았습니다. 23. 나는 주님 앞에서 흠이 없었고 나를 스스로 죄악에서 지켰습니다. 24. 여호와는 나의 의로움과 그분이 보시기에 내 손을 깨끗함에 따라 나에게 상을 주셨습니다."

시인은 자신을 삶을 돌아보고 자신의 의로움과 깨끗함을 하나님 앞에서 주장합니다. 주님의 길을 지켰고 율례에서 벗어난 적이 없었고, 흠이 없었고 죄악에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그런 자신을 보시고 하나님은 그의 의로움과 깨끗함에 따라 상 주셨음을 감사드립니다.

---------------------

25.  To the faithful you show yourself faithful, to the blameless you show yourself blameless,
26.  to the pure you show yourself pure, but to the crooked you show yourself shrewd.
27.  You save the humble but bring low those whose eyes are haughty.

25.  자비로운 자에게는 주의 자비로우심을 나타내시며 완전한 자에게는 주의 완전하심을 보이시며
26.  깨끗한 자에게는 주의 깨끗하심을 보이시며 사악한 자에게는 주의 거스르심을 보이시리니
27.  주께서 곤고한 백성은 구원하시고 교만한 눈은 낮추시리이다

--------------------

25-27절 "25. 신실한 사람들에게는 주님의 신실을 보여주시고, 흠 없는 사람들에게는 흠 없음을 보여주십니다. 26. 순수한 사람들에게는 주님의 순수함을 뒤틀린 사람들에게는 간교함을 보여주십니다. 27. 주님은 겸손한 사람들을 구원하시지만 눈이 교만한 자들을 낮게 만드십니다."

각 사람의 행위에 따라 그들이 한 것만큼 보상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의인에게는 신실, 흠 없음, 순수, 겸손으로 돌려주시지만 악인에게는 간교함, 기만, 속임으로 보상하십니다. 의인의 길은 구원으로 악인의 길은 멸망으로 인도하십니다.

---------------------

28.  You, O LORD, keep my lamp burning; my God turns my darkness into light.
29.  With your help I can advance against a troop; with my God I can scale a wall.

28.  주께서 나의 등불을 켜심이여 여호와 내 하나님이 내 흑암을 밝히시리이다
29.  내가 주를 의뢰하고 적군을 향해 달리며 내 하나님을 의지하고 담을 뛰어넘나이다

--------------------

28-29절 "28. 여호와는 내 등잔의 불이 켜시고 나의 흑암을 밝게 하십니다. 29. 주님의 도움으로 나는 적군으로 진격하고, 주님과 함께 나는 담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주께서 나의 등불을 켜심이여 여호와 내 하나님이 내 흑암을 밝히시리이다  (시 18:28, 이미지 소스: https://bibleversestogo.com/)

원수들의 피박으로 인해 앞이 보이지 않는 흑암에 있는 등잔의 불을 밝게 하십니다. 밝음을 찾은 그의 눈은 적군으로 향하고 그 어떠한 난관을 만나도 뛰어 넘을 수 있는 기적을 가능하게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